Pages

Saturday, June 20, 2020

민중당, ‘진보당’ 으로 새 출발…상임대표에 김재연 前의원 - 동아일보

angkutandariberita.blogspot.com
김재연 전 통합진보당 의원 © News1
통합진보당의 후신인 민중당이 김재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을 차기 당 상임대표로 선출하고, 당명을 ‘진보당’으로 변경해 새 출발을 알렸다.

21일 민중당에 따르면 전날(20일) 실시된 3기 전국 동시 당직선거에서는 61.1%의 투표율로, 김재연 전 의원을 대표로 하는 새 지도부가 꾸려졌다.

김 신임 상임대표와 함께 김근래·조용신·윤희숙 일반공동대표, 김기완 노동자민중당 대표, 안주용 농민민주당 대표, 이경민 빈민민중당 대표, 송명숙 청년민중당 대표가 차기 지도부에 이름을 올렸다.


김 상임대표는 1980년생으로, 19대 국회 통합진보당 소속 비례대표 국회의원에 당선됐지만 2014년 12월 헌법재판소가 통합진보당 해산을 결정하면서 의원직을 상실했다.
주요기사

그는 “변화와 혁신, 단결을 통해 수권정당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당원들의 뜨거운 의지를 확인했다”며 “새 시대를 여는 대안정당, 대중적 진보정당으로 진보집권의 새 날을 열어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당직선거와 동시 진행된 당명개정 투표에서는 88.3%의 찬성으로 ‘진보당’이 채택됐다. 개정된 당명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변경 등록을 승인받아야 확정된다.

(서울=뉴스1)


창닫기
기사를 추천 하셨습니다민중당, ‘진보당’ 으로 새 출발…상임대표에 김재연 前의원베스트 추천 뉴스

Let's block ads! (Why?)




June 21, 2020 at 12:37PM
https://ift.tt/3fIbpjd

민중당, ‘진보당’ 으로 새 출발…상임대표에 김재연 前의원 - 동아일보

https://ift.tt/2UCS7nr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