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ges

Saturday, July 11, 2020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새 임원단… “기후위기 교육 강화” 비상선언 - 중도일보

angkutandariberita.blogspot.com
비상선언1
전국 시·도교육감들이 9일 오후 충남 부여 롯데리조트에서 열린 제73회 총회에 앞서 '기후위기·환경재난시대 학교환경교육 비상선언'을 진행했다. /협의회 제공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회장 최교진 세종교육감)가 지난 9일 부여에서 제73회 총회를 열고 새로운 임원단을 꾸렸다.

부회장으로 도성훈 인천교육감, 박종훈 경남교육감, 장석웅 전남교육감, 김병우 충북교육감(감사)을 추대하면서 부회장을 한 명 더 늘렸다.

교육자치정책협의회 위원으로는 당연직인 협의회 회장과 임원단 교육감, 조희연 서울교육감을 추천해 총 6명의 교육감이 교육부와의 교육자치 강화를 위한 협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와 함께 협의회 사무국 직제 개편안(3과→2과(정책과 2팀)1실, 직원 15명→20명)도 통과돼 사무국의 역할과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주요 안건으로 △성 비위 사안에 대해 관계 전문가 의견 청취를 의무화하는 사립학교 징계 실효성 확보방안 △성범죄·아동학대 범죄경력조회 제한에 따른 제도 개선안 △고3 재학생 수능 응시수수료 폐지를 위한 법령 개정안 △(고3) 대입 형평성 확보를 위한 2021 대입 및 수능 시행 개선안(수시-비교과 영역 평가 기준 개선, 수능 난이도 조정 등 건의) △2020학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 시행 유예 요청안 등을 통과시켰다.

이날 총회 개최에 앞서 지난 5월 제71회 총회에서 결정된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학교환경교육 활성화' 공동추진에 따라 '기후위기·환경재난시대 학교환경교육 비상선언'을 진행했다. 이는 '지구의 날' 제정 50주년을 맞아 그 의미를 더했다.

선언에 참석한 교육감들은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환경학습권을 보장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미래세대의 건강권과 안전권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최교진 회장은 "전국의 교육감들은 자치와 분권의 철학 아래 학교현장의 자발적이며 자율적인 상상과 실험을 보장하고 격려하며 혁신을 주도했다"고 강조하고 "협의회는 학교 현장의 다양한 실천이 정책과 만나는 통로가 되도록 역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다음 총회는 9월 14일 전북교육청 주관으로 개최된다.
세종=고미선 기자 misunyda@

Let's block ads! (Why?)




July 12, 2020 at 06:45AM
https://ift.tt/2AOLPKA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새 임원단… “기후위기 교육 강화” 비상선언 - 중도일보

https://ift.tt/2UCS7nr

No comments:

Post a Comment